5월 서울 어딜가도 축제! ‘서울시가 쏜다! 서울자유이용권’

2025. 5. 3. 10:45시사

서울을 가득 채운, 이색적이고 펀(Fun)한 문화·축제 프로그램

어린이날 황금연휴, 누구나 부담없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


- 서울 전체가 테마파크처럼 즐거움 선사…펀(Fun)시티 진수를 느낄 기회

- 연휴기간 107만 ‘서울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에게 매일 문화·축제정보 전달 예정

 

5월 황금연휴, 어디 갈까 고민이라면 이번 연휴는 “서울자유이용권”으로 매일 서울을 즐겨보자. 서울시가 연휴기간 비용걱정 없이 서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이색적이고 펀(Fun)한 문화·축제 프로그램으로 서울을 가득 채웠다.

서울시는 5월 황금연휴 기간, 이색적이고 다양한 펀(Fun) 문화·축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홍보기획관 홍보담당관

 

<(5.3(토) 이용권) 서울광장, 광화문광장, DDP 등 도심 속 즐길거리를 찾고 있다면 

이번 토요일, 서울 도심 랜드마크에서 특별함을 느끼고 싶은 분들이라면 해치 1주년 팬파티 서울스프링페스타 시그니처쇼 펀펀한 광화문광장 DDP봄축제 등을 제안한다.

 

(해치 1주년 팬파티) 첫돌을 맞이한 해치의 생일파티가 서울광장 일대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당초 모집 계획 대비 300%가 넘는 신청으로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는 해치와의 팬미팅(서울시청 로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서울광장)이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서울스프링페스타 시그니처쇼) 서울광장에서 열리고 있는 디지털 예술공연 ‘시그니쳐쇼’가 3일(토)까지 진행(1일 3회)되며, 현란한 레이저와 대형 라이트 벌룬이 다양한 특수효과를 더해 관람객에게 마법과 환상의 세계를 보여준다.

 

(펀펀한 광화문광장) 육조마당을 비롯한 광화문광장 곳곳에서는 6일(화)까지 북 토크, 마술쇼, 풍선아트를 비롯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DDP봄축제:디자인 테마파크) DDP가 5월 한달 간 환상적인 디자인 테마파크로 변신한다. 8m 규모의 초대형 해치 애드벌룬이 맞이하는 어울림광장과 함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서울서커스페스티벌) 노들섬에선 5월 3일(토)~5일(월) 사흘간 국내 최대 규모 ‘서울서커스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서커스공연부터 직접 기예를 배워보는 체험 프로그램, 서커스를 주제로 한 전시와 영화, 플리마켓까지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북촌도락) 공공한옥 북촌문화센터에서는 5월 3일(토)~4일(일)과 6일(화) ‘북촌도락’ 행사를 개최하며 요리실습, 종이접기 등 체험 프 로그램과 함께 북촌문화센터 공간을 오감이 반응하는 놀이터로 탈바꿈시켜 어린이들에게 뛰놀 공간도 제공한다.

 

(어린이 안전체험) 5월 3일(토) 서울시 시민안전체험관(보라매, 광나루)에서도 어린이날 행사가 진행된다. 보라매체험관에서는 소화기·완강기 체험, 디폼블록으로 소방차를 조립할 수 있고, 광나루 체험관에서는 꼬마소방대 출동·불끄기 체험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5.4(일) 이용권) 다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나들이 장소를 찾고 있다면 

자녀와 함께 자유롭게 뛰놀고 체험할 수 있는 가족나들이 장소를 찾고 있다면 책읽는 서울광장 모여라! 대공원 등이 제격이다.

 

(책읽는 서울광장) 겨울철 휴장을 마치고 5월 4일(일) 드디어 시민들을 찾아온다. 가정의 달을 맞아 야외도서관을 찾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창의놀이터와 ‘레고플레이 라이브러리’, 포토존, 영국대사관과 협력한 ‘여행도서관-영국편’도 준비되어 있다.

 

(차없는 잠수교 뚜벅뚜벅축제) ‘차 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도 5월 4일(일) 어린이날을 축하하는 ‘가면 퍼레이드’로 축제의 막을 화려하게 연다. 시민들이 직접 만든 가면을 쓰고 마칭밴드, 월드댄스 팀, 삐에로, 인기 캐릭터와 함께 잠수교를 행진 할 수 있다.

 

(모여라! 대공원) 서울대공원에서도 5월 4일(일)~5일(월) 양일간 가족단위 이용객이 참여할 수 있는 공연과 체험, 멸종위기 동물과 동물복지 인식개선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어린이날 당일 엔 13세 미만, 65세이상 방문객은 무료입장 가능하다.

 

(5.5(월) 이용권) 어린이날 아이들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어린이날 당일, 아직 계획을 세우지 못해 고민인 엄마·아빠들에겐 드론라이트쇼 서울어린이정원페스티벌을 추천한다. (드론라이트쇼) 뚝섬한강공원에서 5월 5일 어린이날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의 특별한 순간을 1,200개의 드론으로 한강의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상공에서 공연이 펼쳐지기 때문에 공연이 열리는 뚝섬한강공원 인근이라면 어디에서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서울어린이정원페스티벌)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는 어린이날부터 2주간(5.5~5.18) ‘정원은 마법사’를 주제로 축제가 펼쳐진다. 어린이날 당일엔 서울팝스오케스트라 개막공연을 비롯해 마술쇼, 세계 20여개국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정원 속 세계여행이 열린다.

 

(5.6(화) 이용권) 황금연휴의 마지막 날까지 펀(Fun)하게 보내고 싶다면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서울광장에서 5월 6일(화)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사전행사가 열린다. 빅타이드 치어리딩과 해피벌룬 쇼로 즐거움을 더 할 예정이니 놓치지 않고 즐기시기 바란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황금연휴 문화·축제 정보를 서울시 공식 SNS와 누리집 등을 통해 안내하고 특히 서울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 107만 명에게는 5일(월)까지 매일 알림톡으로 정보를 제공해, ‘서울자유이 용권’을 톡톡히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별로 운영시간, 사전 신청 여부, 현장 선착순 여부 등 신청 방법이 다르므로 서울시 누리집 및 해당 프로그램 누리집을 통해 사전에 참여 방법 확인이 필요하다.

 

민수홍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서울시는 시민 누구나 부담없이 5월 황금연휴를 알차게 즐기시도록 수준 높은 행사들을 아낌없이 준비했다” 며 “서울시에서 준비한 행사가 시민들의 일상에 활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