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양지에서 사는가, 음지에서 사는가?

2024. 12. 13. 21:04연예, 결혼

미신이 아닌, 최고의 과학

 

집안을 환하고 깨끗하게 가꾸면 하는 일이 잘된다. 그러나 청소도 안 하고 쓰레기나 쌓아놓고 살면 되는 일도 없고, 쓰레기처럼 되기도 한다. 도둑도 집이 깨끗하면 주춤하고 뒷걸음질한다. 못 들어온다.

집안을 비롯해 자동차, 옷 등 모든 것을 깨끗하게 하면 잘못되는 일이 없다./ congerdesign/px

 

밝고 정갈한 집은 양지, 지저분한 집은 음지

집안이 깨끗하고, 정갈하고, 밝고, 환한 꽃이 있으면 양지에 사는 것이다. 그렇지 않고 물건을 아무렇게나 어질러 놓고 청소를 안 해서 여기저기 쓰레기들이 널려 있으면 음지에 사는 것이다. 집이 비싸거나 큰 집이 양지가 아니다. 작은 집에 살아도 집을 깨끗하게 청소해 놓고 잘 꾸미면, 분위기도 밝고 좋다. 그런 집이 바로 양지다.

 

집에 1미터가 넘는 큰 나무가 있으면 나무가 사람을 지배하고, 또 사람보다 더 귀하게 받드는 비싼 장롱이나 침대 등 가구가 있으면 그런 가구들이 사람을 눌러댄다. 가구가 주인이 된다. 옛날 부잣집 안방에는 으리으리한 장롱들이 부의 상징으로 있었고, 장롱이 사람의 기를 눌러서 항상 집안에 아픈 사람이 드러누워 있었다.

 

우리 집은 할머니가 아프시고, 큰댁은 할아버지가 아프세요.”

 

집안에 소나무, 잣나무 등 꼬여있는 분재가 있으면 인생이 나무처럼 꼬인다. 장미나 선인장처럼 가시가 있으면 아프거나 병이 난다. 부엌에도 칼이 눈에 띄는 곳에 있으면 살기가 나오기 때문에 안 보이는 곳에 둬야 한다.

 

모나지 않은 않고 둥글둥글한 것이 좋다

날카롭고 뾰족한 것은 나쁜 기운이다. 흉한 일이 생긴다. 집안에 사람이 찾아오지 않거나 어린아이들이 뛰어놀아야 좋다. 그렇지 집안 분위기가 정적이 된다. 집에서 술 마시고 술병 여기저기 어질러 놓으면 더럽고 집안이 개판 된다. 집안에 큰 개나 고양이가 마구 왔다 갔다 하면서 집안을 개판으로 만드는 것처럼.

 

요즘은 이런 내용을 얘기해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어느 정도 잘 사는 집들은 기본으로 다들 알고 있다. 이런 것은 미신이 아닌, 최고의 과학이다.

 

, 자동차, 의류 모두 깨끗해야 한다

집안을 비롯해 자동차, 옷 등 모든 것을 깨끗하게 하면 잘못되는 일이 없다. 사람이 몸을 깨끗하게 하지 않고, 옷이나 신발도 너저분하게 하고 다니면 귀신들이 좋아한다. 옛날에 지저분한 흉가에 귀신이 있다고 무서워들 했다. 귀신은 음의 기운이고, 쓰레기 더미나 어두컴컴한 곳에 있다. 깨끗하고 밝은 곳에는 올 수가 없다.

 

올바른 사람은 걷는 자세, 앉는 자세도 올바르므로 건강할 확률이 훨씬 높다. 그러나 생각이 비딱하면 몸도 비슷하게 비딱해지고 병나기 쉽다. 올바른 생각에서 올바른 행동이 나오고, 성공으로 이어진다.

모든 일은 집안에서 출발한다. 비싸고 큰 집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Vika_Glitter/px

 

여자가 잘 들어오면 집안이 번성한다

집안의 분위기가 성공의 시초다. 집안에 여자가 잘 들어오면 집안이 번성하고 비딱한 여자가 들어오면 한순간에 망한다. 집안을 정갈하게 관리하고, 화목하게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여자가 만든다.

 

여자는 앞으로 나갈 길을 알려준다. 애들한테도 먹을 것을 싸주고 친구들하고 나눠 먹게 하거나, 돈을 줘서 친구들한테 뭐라도 사주게 한다. 그렇게 자란 아들, 딸이 밖에 나가서 성공하지 못할 일이 없다. 사람이 작은 거 하나라도 얻어먹으면 미안한 마음이 들어서 잘하게 된다. 지금은 시대가 많이 달라졌지만, 예전에 통이 큰 여자는 남편이나 아들 직장에 우연을 가장해 찾아가기도 했다.

 

아이고, 부장님! 얼마나 고생이 많으세요? 아들을 잘 보살펴 주셔서 얼마나 고마운지, 늘 잊지 않고 있습니다.”

 

지나가다가 들렸다면서, 집에 선물이 많이 들어왔다면서, 일부러 산 선물을 슬그머니 놓고 온다. 그러면 좋아하지 않을 사람이 없다. 여자가 가정을 잘 보살피면서 정치를 잘해서 아들과 남편을 승진하게 만들기도 했다. 언제나 받아먹은 사람은 미안한 법이고, 뭔가 더 챙겨 주고 싶고, 그 대가로 마음을 쏟아준다.

 

부잣집 남자는 여자 얼굴보다 품성을 본다

가정교육은 집에서 부모님들이 하는 걸 보고 배우는 것이다. 좋은 집안에서 자란 사람은 자동으로 청소를 잘한다. 그러나 천한 집안에서 자란 사람은 보고 배운 것이 없어 청소도 잘 못한다. 얼굴만 예쁘면 부잣집 남자 만나서 결혼하는 줄 알고, 성형해서 얼굴부터 뜯어고치고 눈동자를 이리저리 돌리면서 흘겨보고 아양을 떤다.

 

그러나 양반집 여자는 절대로 그런 짓을 안 한다. 부잣집 남자는 여자의 얼굴보다 품성을 본다. 조선시대 왕비들은 안 예뻤다. 얼굴이 예쁜 건 품성 다음, 나중 문제다. 그래서 성공하는 사람들은 기생 같은 여자를 안 쳐다본다. 그런 여자들과 결혼하면 이혼하거나 재벌회사도 망한다.

 

얼굴만 봐도 괜찮은 집안인지, 천한 집안인지 알 수 있다. 품성 있는 여자는, 얼굴에 그 품성이 나타나 있다.

 

지저분한 사람들, 성공하기 힘들다

특히 남자의 경우 머리도 제때 자르지 않고, 제때 샤워하지 않고, 옷을 깨끗하게 세탁하지 않아 식초가 썩은 듯, 독한 냄새를 풍기는 사람이 있다. 머리를 안 감아서 냄새가 진동해 사람들이 피하기도 한다. 옆에 사람을 불쾌하게 만든다.

 

집에서부터 지저분한 사람은 직장에도 지저분하게 하고 나간다. 그러면 같이 일하는 사람들로부터 안 좋은 소리를 듣고, 안 좋은 소리 들으면 저절로 인상이 찡그려 든다. 그런 사람들은 직장도 오래 못 다니고 승진도 못 한다.

 

모든 일은 집안에서 출발한다. 비싸고 큰 집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작은 집일지라도 깨끗하고 화목하면 된다. 그런 집안에서 자란 사람들은 인상도 밝고, 대인관계도 좋고, 일도 잘한다. 성공의 출발은 집안에서 시작된다. 그래서 집안은 개판으로 해놓고, 밖으로 드러내기 위해 치장하는 것보다 가정과 마음을 치장하는 것이 좋다.

'연예, 결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할 때 알면 좋은 것들  (8) 2024.11.08
이별은 인연이 끝난 것  (16) 2024.11.06